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쯔바이2 플러스 중보스 - 다이가르드

반응형

발매된지는 거의 7년가량 되는 추억(?)의 게임


쯔바이2 자체의 쉬운 난이도로 인해 대충 물약 먹으면서 하면 꺨수있긴 하지만,

피하는 법 모르면 정말 짜증 제대로인 중보스, 다이가르드

몇 번의 실패 끝에 찾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플래티넘 메달 노리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빙빙 돌면서 돌진 공격 : 작은 원을 돈다는 생각으로 돌면 피해짐

   - 짧게 빙빙 돌 떄도 있고 길게 돌때도 있는데 어느 경우이든지 같은 방법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2. 돌진해서 점프 공격 : 캐릭 앞에 와서 점프하는 타이밍에 같이 점프.

   - 몰랐을때는 진심 이 패턴 나오면 짜증 났는데.. 방법을 찾으니 너무 쉬워졌다는...


3. 크게 2번 할퀴기 : 연속으로 쓸 떄도 있긴 한데, 그냥 피하면 됩니다.


4. 물어뜯기 : 나루토 달리기 모션을 하면서 쫓아와서 물어 뜯습니다. 속도가 빠르므로 점프하면서 피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여담이지만

쯔바이1 발매 당시 실제 판매량은 없고 불법 다운로드만 득세하여 패키지 시장이 몰락했고 그 이후로 한글화도 더 이상 하지 않게되었다라는 소문과는 달리 실제로는 판매량이 2만장 정도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다만 초판 이후 만장이 팔콤과는 무관하게 유통사 독단으로 판매한거라 제작자인 팔콤에게는 이익이 없었다는 말도 있더군요.

실제 통계를 본 게 아니라 어느 말이 진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쯔바이1 시절에 게임이건, PC프로그램이건 불법 다운로드가 한창 성행(?)했고(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무슨 락 무슨 락 이라며 시디 자체에 보안을 해도 다 풀어서 와레즈 사이트로 넘어가곤 한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마침 그 때 인터넷 통신이 한참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개발사들이 온라인으로 눈을 돌렸고, 한국의 패키지 시장이 몰락한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오늘날은 모바일로 전환되고 있긴 하지만, 이 모바일 시장 또한...  일시적 플레이가 높은 모바일 게임 특성 때문인지 치고 빠지자 식의 표절 게임이 득세인건... 가슴 아픈 현실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