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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8.28. 13:25 네이버 블로그 글 이동
- 언틸 던 ( Until Dawn ) -
개인적으로 서양식 호러 영화, 게임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서양 호러 영화, 게임의 고어 요소가 들어가야 호러라는 공식이 싫어서.... 고어 싫어)
하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나비효과처럼 메인스토리가 달라진다는 점이 맘에 들어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스토리 흐름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노벨류 게임은 여럿 있지만,
대부분이 플레이어의 선택과는 무관하게 메인스토리 자체는 변함이 없습니다.
(답정남녀도 아니고...)
그래서, "대체 선택을 왜 하라는 거야? " 라며 생각을 하곤 했고,
그로 인해 노벨류 게임은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라오어도 그렇고 워킹데드도 그랬죠..)
언틸던의 경우는 그와 다르게, 선택에 따라 결과 자체가 크게 바뀝니다.
그런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실제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행동 인물이 여럿 나옴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분산되지 않은채 높은 몰입감을 유지한다는 점에서도 인상적이였습니다.
정말이지... 고어 요소만 아니였으면 주저하지 않고 추천할 듯합니다...
(다시 한 번.. 고어 싫어.. )
전원 생존 엔딩을 보거나 특정 인물의 생존을 보려면
자신의 생각과는 무관하게 일정한 선택 루트를 밟아야 하는 점에서는
마치 일본 미연시 게임을 연상하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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