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때 없는 팁

윈도우10 포스트잇 기능 - S메모

반응형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종종 메모장, 포스트잇등에 중요 사항을 기록하여 책상 주위에 붙혀놓고는 하지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작업 내용이 다양해질수록 메모사항은 늘어나고 책상 주변은 복잡해져가기 쉽고, 나중엔 메모를 찾는 것도 일이 되는 어이없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윈도우에 기록해놓으면 좋겠다 쉽지만, 포스트잇처럼 눈에 보이는게 아니라, 일일이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면 메모를 해놓는 의미가 없어질 겁니다. 

   이런 상황에 사용하기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S메모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양도 포스트잇처럼 생겨서 친숙하고 윈도우 최상위에 항상 띄어놓거나, 폴더(카테고리)별로 분류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달력, 캡쳐, 계산기등의 기본 유틸 기능도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우선 s메모를 설치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네이버에서 s메모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SMemoSetup520.zip



[ 설치 화면 ] 





설치후 아래와 같이 생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메모를 입력하면 자동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탭이 하나 생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클릭해주시면 s메모의 다른 기능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달력에서 설정창을 통해 원하는 일정, 기념일을 수정을 할 수 있구요,

바탕화면에 달력 보기를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윈도우를 띄울 수 있어 일정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메모 설정에서는 메모를 폴더별(카테고리)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디자인이 별로이거나 인터페이스가 난잡한 경우가 많은데 S메모는 디자인, 인터페이스가 모두 깔끔하고 유용한 기능도 여럿 있어서 컴퓨터로 작업을 할 때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