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때 없는 팁

스마트폰을 PC로 제어 할 수 잇는 AirDroid(에어드로이드) 앱 사용하기

반응형




  AirDroid(에어드로이드)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아주 편리한 앱입니다.

보통 PC와 스마트폰간에 그림,음악등의 파일을 이동할 때 USB 연결을 사용하거나 카톡의 그림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AirDroid(에어드로이드) 앱은 스마트폰을 PC로 제어할 수 있어  파일 전송 뿐 아니라 문자를 보낼때에도 아주 편리합니다. 



    


   예로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낼때도 위 화면처럼 PC 로 문자를 바로 보낼수있고,  사진 및 각종 파일 전송도 PC로 작업을 할 수가 있어 여간 편한게 아닙니다. 마치.. 폰으로만 카톡, 라인을하다가 PC용 카톡, 라인을 설치했을때의 편함처럼......



아래 화면은 AirDroid(에어드로이드) 앱으로 이용가능한 기능들입니다


 저는 주로 파일 전송과 문자 전송할때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구글스토어에서 아래 화면과 같이 생긴 AirDroid(에어드로이드)를 설치합니다.







설치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등록하지 않아도 이용에 문제가 없으므로

나중에 로그인을 합시다....... (개발자님 죄송.)





   



그러면, 접속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AirDroid Web : 웹브라우저에 IP 를 입력해서 접속합니다.


내컴퓨터 : 처음 접속시 로그인후 접속하면(회원가입) PC에서 바로이 가능합니다. 단 이경우 pc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저는 IP를 입력을 하여 접속하기를 이용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앱에 표시된 IP 를 입력합시다









IP를 입력하면 기기에서 연결하라고 메세지가 뜹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아래처럼 수락 요청이 들어왔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수락을 눌러줍니다.



뒷배경은 안보이는거예요.......






아래 화면이 나타난다면 정상적으로 접속한 것입니다.



이후 스마트폰에서 AirDroid(에어드로이드)앱을 종료하거나 웹브라우저를 닫으면 접속이 종료가 됩니다.





반응형